군산가볼만한 당일치기 여행 동국사...한국유일의 일본식사찰

2021. 10. 4. 12:22볼거리

반응형
SMALL

군산가볼만한곳 / 동국사 / 일본식사찰 / 여미랑




계획없이 방문한 당일치기 군산...밥이나 먹자고 왔더니 시내에 볼거리가 엄청납니다.
이만큼 대한민국 근대역사가 살아있는 도시는 흔치 않을듯 하네요.
근대식 건물들이 후덜덜 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 아니네 ㅋㅋ



동국사 입구

1913년 일제강점기 일본인 승려가 금강사라는 이름으로 창건했다는 동국사입니다
에도 시대 건축양식인 팔작지붕 홀처마가 특징인 대웅전은 
현재 남아 있는 유일한 일본식 사찰이라는 군요
광복후 동국사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했답니다...

 

 


대웅전

확실히 느낌이 다르군요...거짓말 조금 보대서 일본에 온듯
사진만 보여주고 일본 갔다왔다 하면 믿겠다 ㅋㅋ

대웅전에 들어가지는 못했어요...코로나 때문인지 스님이 볼일 보러 가셨는지 닫혀있네요
아쉽지만 입구 창으로 부처님께 인사 드렸음요~~물론 불전함에 인사도 같이...
교회나 절에 가면 작은금액이라도 공양합니다...
이번생에 저축을 조금 해놓으면 다음생엔 좋은일이 많겠죠 ㅎㅎ

 

 

 

1919년 3.1운동이 일어난 시기 일본 교토에서 만들어서 조성한 범종각이랍니다
뭔가 울컥하면서도 느낌이 이상합니다...나도 대한국인 이였던 것이었다!!!

한국식 범종보다 크기가 작네요...부처님의 메세지가 속세에 울려퍼 질려면 
좀 더 큼직한게 좋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범종각옆 군산 평화의 소녀상이 있어요...
현해탄을 건너 일본으로 끌려갔던 소녀가 고통의 삶 속에서도 갈수 없는 
조국을 향해 해안가에서 서서 처연하고 간절하게 바라보며 
상념하는 것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ㅜㅜ 의자에 앉아있는 소녀상이랑은 또 다른 느낌입니다..




동국사를 나와 시내 방향으로 가는중 길거리에서 만난 멋진건물...식당인가??
찻길 반대편이라 눈으로 보고 사진만 한컷~~





여미랑

박물관인줄 알고 지나가다 들렀다가 깜놀!!
게스트하우스랍니다...캬~~



시내중심에 어떻게 이런 건물을 지을 생각을 하셨는지 
사장님이 존경스러워지는 순간입니다...부럽부럽



정원도 너무 멋스럽네요...아기자기한 일본식 정원같은 느낌이 물씬 납니다
다음에 군산 여행은 반드시 여기서 묵어야쥐~~~

 

 

동국사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16 동국사

주차가능 (입구에 유료주차장 30분1000원)

 

 

 

여미랑

전북 군산시 구영6길 13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