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빛노을 가득한 금오름에 오르다

2021. 11. 21. 20:44볼거리

반응형
SMALL

점심먹고 일몰시간이 5시 30분이라고 알려주는 울집대장님

아~~뭔가 일이 있겠구나

4시 30분 옷입고 금오름으로 출발합니다

 

금오름은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가 아이유랑 같이 오른 후

이효리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듯해요

예전엔 관광객이 거의 없기도 하고 입구에 안내판도 없어서

차로 정상까지 올라오던 사람들도 꽤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주차지옥... 입구까지 오지마시고 그냥 도로에 이면주차하시는게 훨씬 빠릅니다

 

입구

금오름은 한림음 금악리에 위치한

산정화구호가 있는 몇 안되는 오름중하나로 예전엔 수량이 풍부했으나

지금은 바닥이 드러나 있다가 비가 올때만 물이 고인답니다

비온 다음날 물이 살짝 있을때 노을지면 최고일거 같은데 딱 맞추기가 쉽지않을 듯

어원이 신이란 뜻의 곰(고이)과 상통해서 옛부터 신성시 되어온 오름이라고 하네요

 

열심히 올라 갔더니 어느덧 정상

10분정도 올라가면 정상입니다.살짝 힘든데 하는순간 정상~~

날이 좋아서 저멀리 한라산도 보이네요

멀리서 보면 참외배꼽처럼 튀어나온 백록담 ㅋㅋ

 

 

노을이 지기시작하는 금오름

금오름이란 이름처럼 노을지는 오름에 금빛물결이 가득합니다

살짝 몽환적이면서 몽글몽글 느낌에 한참을 서있었네요

 

제주흔한 진지동굴입니다...금오름 역시 아픈 역사를 피해갈 순 없었나봐요

 

 

금오름 산정화구호

 

 

일몰도 일출 못지않은 감동이 있네요

이름값 톡톡히 하는 금오름...요즘 점점 핫해지는 이유를 온몸으로 체감한 일인입니다

제주 노을지는 금오름 한번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몰시간 잘 확인하고 오시는길 추천합니다

 

 

금오름 ( 금악오름 )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

주차가능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