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볼만한곳 / 비자나무와 삼나무숲을 한 거슨세미오름

2021. 11. 17. 10:57볼거리

반응형
SMALL

거슨세미오름 / 제주가볼만한곳 / 제주둘레길

 

제주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숲길걷기...
비자림 샤려니 이름도 참 이쁩니다. 
제주에 유명하진 않지만 비자숲과 삼나무 편백나무숲길을 한번에 걸을 수 있는 이쁜 둘레길이 있어요


거슨세미오름

거슨세미란 뜻은 제주의 샘물은 섬 가운데 한라산에서 바닷쪽으로 흐르는데
거슨세미오름에 샘은 바닷쪽이아니라 한라산쪽으로 흘러서
방향을 거스른 샘이란 의미의 이름이 생겼다고 하네요 이름이 특이하다 싶었는데 이유가 다 있었네요 
숲길이 아니고 나름 오름인지라 유모차가 다니기는 힘듦니다

주차장 간판이 없어서 주소로는 찾기가 힘들 수도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자동차 따라가시면 비밀의숲쪽으로 갑니다
도로에서 우회전해서 들어서면 2~3m 앞 우측이 주차장입구입니다

주차장입니다...아직 유명세를 타지않은 터라 차들이 별로 없죠



입구

입구에 화장실도 있고 간단히 도시락 먹기 좋은 벤치도 있어서 도시락들고 오심좋을듯~~

산은 오르는게 아니라 보는거라고 생각하는 일인지라 오름을 오를 생각은 없습니다
 비자나무조성지랑 삼나무,편백숲길만 살짝~~
오름 동쪽 둘레길로 갑니다... 왕복 3km 정도되네요



비자나무숲길

비자나무가 빨리 자라는 나무가 아니라서 
비자림 같은 웅장함은 없지만 아기자기한 숲길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ㅎㅎ

비자열매입니다...비자림을 여러번 갔지만 열매를 본적은 없는데...신기하네요
5개 주어서 공기놀이 ㅋㅋ



비자숲을 지나 삼나무숲길

빽빽하게 들어선 삼나무에 샤려니숲길이 떠오릅니다
샤려니숲 완주해볼려고 몆년째 마음먹고 있는데 계속 마음만 먹고 있는중



삼나무숲길 한참 걷다보면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편백숲

편백숲은 제주에도 흔치 않죠
삼나무랑 구분이 되나요...나무만 보고 구분가능하시면 나무달인 인정~~
아무리 봐도 구분이 잘 안되는듯...기분 일수도 있는데 냄새가 조금 달라진 느낌


오늘 삼나무랑 편백나무랑 구분한번 해봅시다..ㅋㅋ

나무 생김은 비슷한데...잎이 다릅니다
왼쪽이 편백 오른쪽이 삼나무
편백은 피톤치드라는 천연 향균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웰빙용품 목재로 많이 사용되죠
일본에서는 히노끼라 불리며 최고급 내장제로 사용되는 걸로 유명합니다
편백칩을 차에 두면 냄새제거나 향균작용에 좋다고 하니 바닥에 나무가지라도 몇개 주어볼까 ㅋㅋ
농담입니다...자연은 그냥 그대로 즐깁시다...편백칩은 인터넷에 구매하는걸로~~



천남성

독초입니다...법제를 해서 약용으로 쓰기도 하는데
과거에는 주로 사약재료로 썼답니다...이쁘지만 나쁜사람 에게 양보하세요~~~

계단 까지 갔다가 다시 왔던길로 되돌아 가는걸 추천합니다...
둘레길을 윗쪽은 그냥저냥 흔한 산길입니다



비자나무숲 삼나무숲 편백숲까지 한번에 걸을수 있는
가벼운 산책에 딱 좋은 거슨세미오름둘레길...
제주 현지인도 잘모르는 비경...제주여행중 1시간 정도 쉬어가도 좋을듯합니다

 



​거슨세미오름 주차장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339-3

주차및 입장료 무료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