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볼만한곳 / 거장의손길이 느껴지는 하양무학로교회

2021. 10. 18. 14:04볼거리

반응형
SMALL

대구가볼만한곳 / 하양무학로교회 / 승효상건축가



건축가 승효상님이 설계한 교회가 근교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SNS에서 유명한 건축가로 가끔 언급이 되서 항상 궁금했는데...그날이 오늘이네요



​입구컷

입구부터 여느 교회와는 느낌이 다릅니다...완전 취향저격!! 
개인적으로 차갑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딱딱 떨어지는 직선이 너무 좋습니다

신축 예배당...사진으로는 실제 느낌이랑 달라서 아쉽네요 ㅜㅜ 
최고의 렌즈는 눈이라더니 ...


예배당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평일 낮 예배가 없는 시간이라 조용했습니다.흐린 날씨에도 자연 채광이 너무 멋지네요.
은은히 들어오는 빛때문에 엄숙한듯 신성한듯 오묘합니다... 



옥상

옥상 개인 기도공간이라고 합니다...
하늘에 십자가가...역시 거장의 손길이 느껴지네요



​뒷마당

종교대통합...은해사 주시스님이 기념식수를 증정해주셨네요
은해사에 멋진 소나무가 많긴하지요 ㅎㅎ

 

승효상건축가님이 시골교회랑 어떤 인연으로 설계를 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제능기부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예배당내부에도 나무나 대리석, 시멘트가 안보이네요
같은 색 벽돌 하나만 사용한듯한 교회는 딱딱한 질감속에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잘 보고 갑니다!!




하양무학로교회
경북 경산시 하양읍 무학로 9-4
주차가능 ( 주차장은 없지만 찻길 주차가능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