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근교여행지 추천 / 천년고찰 밀양 표충사

2021. 11. 5. 16:22볼거리

반응형
SMALL

대구근교가볼만한곳 / 밀양표충사

 

표충사...사찰 나들이 즐기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입니다
전국에 표충사라는 이름이 7~8개쯤 되는거 같네요
왜이렇게 표충사가 많은 걸까...오늘 그이유를 알았습니다 ㅎㅎ
임진왜란 당시 전국 각지 승병을 일으켜 호국하신 대사님들을 기리기 위한 이름이랍니다
그중에서도 사명대사의 충혼을 기리고 있는 밀양표충사가 제일 유명하지요


표충사 가기전 우리아이마음숲 어린이 놀이터

무료라고 하기엔 퀄리티가 장난 아닙니다...
바닥은 푹신푹신, 스카이워크도 있고 
모든 놀이시설이 다 구름다리로 연결이 되어있어서 아이들 완전 신나겠어요


스카이워크에서 찍은 계곡




놀이터 맞은편 소산터송림

놀이터에 주차를 하고 표충사까지 소산터송림으로 걸어갔습니다...약500m 정도
평지숲길이라서 걷기도 딱 좋네요...
안동하회마을 만그루의 소나무라는 만송정에 비견될만큼 멋진 숲인거 같습니다
차로 표충사까지 가지마시고 꼭 걸어보길 추천합니다



표충사 매표소

매표소도 호국해야겠다 싶게 생겼네요 ㅋㅋ


입구로 가는 도중에 만난 사당

무언가 깊은 뜻이 있는 사당인거 같은데...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표충사 입구...매표소에서 도보5분
보통의 사찰입구랑 다르게 2층 누각으로 되어 있어요...입구는 항상 설렘~~

 


입구 들어서서 정면 사처왕문의 양옆에 건물은 사찰이 아니라 사당이랍니다
이곳에서 37km 떨어진 표충사당을 절안으로 옮겨온 것이라는데 
표충사당은 사명대사의 공덕을 기리는 시설이라 하네요...유교와 불교의 대통합
봄가을 제향에는 스님과 유림이 함께 참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당이 이렇게 넓은가 봐요 ㅎㅎ



일주문

5분정도 기다렸는데...뭘 검색하시는지 안비켜서서 그냥 찰칵~~쏘리

왼쪽 구석에 보이는 건물은 표충서당입니다
정면과 오른쪽 건물이 표충사

 

대광전

대광전에 제례가 있나봐요...스님의 불경소리가 온마당에 울리네요
보통은 대웅전에서 공양도 하고 인사드리는데 선객이 있어서 
뒤쪽 관음전 천수보살께 인사드렸어요 ㅎㅎ
잘부탁드립니다~~

 



표충사 뒤쪽 병풍처럼 둘러있는 대나무 숲

표충사는 신라 무열왕때 원효대사가 죽림사라는 이름으로 창건했다고 합니다
그후 왕의 아들이 절에 있는 약수로 병이 나았다고 해서
신라 흥덕왕때부터 영정사로 1000년 이상 불리었다가
임진왜란후 1800년대 표충사로 바뀌었답니다



대광전 맞은편 우화루

신발벗고 편히 앉아서 쉴수 있는 우화루에서
영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재약산 가을 절경을 한참 즐겼어요
아직 절정의 단풍이 드는 시기는 아니라 살짝 아쉬움이 있었지만
시원한 바람에 달달한 음료수 한잔하니 여기가 무릉도원이구나 ㅋㅋ

다시 왔던길을 천천히 산책하며 돌아왔습니다
놀이터 주차장까지는 도보로 15분 내외...

​아이들이랑 오면 놀이터도 이용하고 사명대사 박물관이랑 표충사도 한번 둘러보시면
놀이와 교육이 동시에 ㅎㅎ

세가지 이름을 가진 유서 깊은 천년고찰 표충사!!
  대구근교 밀양가볼만한곳 중 단연 으뜸일만 합니다







밀양표충사
경남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338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주차료 2000원 ( 놀이터 주차장 무료이용가능 )

우리아이마음숲놀이터

입장및 주차 무료이용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