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볼만한곳 / 애월읍 한담해안산책로 놀러가볼까

2021. 10. 30. 13:13볼거리

반응형
SMALL

한담해변 / 한담해안산책로 / 제주시애월읍가볼만한곳

 

 

제주도 여행하면 애월 한담해변은 꼭 들렀다가는 곳인거 같아요...
제주살때 부터 울집 대장님이 유독 한담해안산책로를 좋아합니다. 뭔가 이유가 있겠죠
저는 제주살때도 사람도 너무 많고 주차가 힘들어서 
그닥 좋아하지 않았지만 대장님이 가자면 가야지요





장한철 산책로

애월바다 산책로가 이쁘긴 하네요


 

제주도 흔한 용천수...제주에는 강이 없어요
현무암 때문에 땅으로 스며들었다가 해변가 용천수로 다시 나온답니다...
아주 옛날엔 용천수를 식수로 사용했다고 해요...그래서 제주삼다수가 유명한듯 ㅋㅋ



파도도 잔잔하고 날이 좋아서 카약타는 사람들이 많네요
무한도전에서 정준하씨랑 김씨가 여기서 문어잡아서 라면 먹던곳인데...이젠 문어잡으로 못들어가겠다



장한철 생가랍니다...여러번 왔었는데 이번에 처음봄

장한철은 조선 영조시대 문신으로 과거시험을 보러 제주에서 나갔다가 일본 오키나와까지 표류하고 
우여곡절끝에 살아 돌아와서 표해록을 남겼데요...
한담해변산책로 이름이 왜 장한철산책로인지 이제 알았네요
아마도 집은 복원한거겠죠 ㅋㅋ 나즈막하고 아담한 제주도 옛집이 신기합니다

제주흔한 주상절리...중문 주상절리는 입장료를 내고 보러가지만 여긴 공짜~~

 


때마침 플리마켓도 하네요 ㅎㅎ




​카페 팜파네

코코스야자나무...개인적으로 한담해안산책로 카페중 제일 이쁜곳인거 같아요
팜파네옆에 노티드 도넛이 생겼다고 해서 가봤는데...줄이 엄청납니다. 매진!!
미리 온라인예약을 하지 않으면 맛볼수가 없다네요 ㅜㅜ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합니다




지디카페로 유명했던 몽상드애월

오늘은 몽상드애월에서 간단히 차 한잔하고 마무리합니다...


많이 변하긴 했네요.바다랑 산책로는 그대로인데 새로운 카페가 생기고 사라지고 또 생기고...
기억속에 카페가 사라지는게 한편으로는 아쉽고 씁쓸하지만 핫한 카페가 들어와서 또 설레고 신나기도 합니다
언제와도 기분이가 좋은 한담해안산책로...울집 대장님이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핫플인정입니닷 ㅎㅎ


예전엔 주차할곳이 마땅치가 않아서 불편했는데 주차장이 여러군데 많이 생겼습니다
저는 해안 내려오기전 유로주차장을 이용했어요 ( 한시간 4000원~5000원 정도 )
카페이용하면 50%할인 해주는 주차장도 여럿보입니다...미리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쨍한 가을하늘이랑 워싱턴야자나무가 너무 잘 어울려서 한컷




​한담해변
주차가능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