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력생선...백반기행 생선구이 군산맛집

2021. 10. 3. 10:46먹거리

반응형
SMALL

백반기행 / 박대구이 / 일력생선 / 군산생선구이집


나이들면 드라마가 재미지다던데... 아직 젊은 가봐요
울집 대장님이랑 최애 프로그램...백반기행!! 제방부터 본방까지 완전 사수 ^^
특히 나레이션 윤주상님 목소리가 너무 편하고 듣기에 딱 좋아요...


생선은 구워 먹기 여간 불편한 게 아니라 집에선 거의 안 먹는 거 같아요
한번 굽고 나면 며칠씩 냄새나고 기름 튀고... 그래서 생선구이집 나올 땐 집중해서 보는 편이랍니다

 

 

 

백프로 백반기행만 믿고 찾아간 군산 일력생선입니다
경험상 백반기행은 배신하지 않는다!!! 저는 식객 허영만 선생님의 입맛을 믿습니닷



메뉴판

메뉴 보고 하나씩 시켜볼까? 2인 이상 주문이네... 살짝 고민하다 물어보니까
이모님이 모듬생선구이랑 박대구이정식이랑 생선이 똑같다고 하시네요
음~이모님이 친절하십니다. 맛집도 불친절하면 딱 먹기 싫어지는데... 여긴 일단 합격!!



내부사진

약간 늦은 점심시간이라 손님이 뜸하네요...
허영만 선생님은 글씨도 너무 멋지다...나도 나이 들면 저렇게 멋지고 싶은데 하니까 
가만히 쳐다보던 울집 대장님이 기본판이 달라서 안된대요 ㅜㅜ
아악~~못 들은 척

 


10분 남짓~~한상 차려집니다

전라도 백반집 치곤 찬이 많지는 않네요...

​짜지 않고 담백합니다... 무난 무난
국은 사진이 없네요...구수한 시래깃국이었습니다.



요놈이 매인 요리죠~~

2인분....박대2마리, 조기2마리, 갈치2토막
밥 한 공기 먹기에 충분하고 남을 양입니다...
그래서 공깃밥 추가요~~생선 남을 까봐...저 많이 먹는 사람 아닙니다 ㅋㅋ

​짭조름 한 생선이 밥도둑이긴 하네요
잔가시 정도는 그냥 먹을 수 있는 튀기듯 바싹 구운 생선을 선호하는 편인데...
박대랑 갈치는 딱 제 취향으로 구워졌네요...조기는 일반적인 굽기

사실 박대가 흔하게 먹던 생선이 아니라 맛이 궁금했는데...꾸덕하게 말린 생선입니다
음~~가자미랑 비슷하면서도 좀 더 쫀득합니다...박대에 특이한 향이 있네요 
비린내는 아닌데 말린 생선향인지 박대향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호불호가 갈릴 듯!!
저는 호 와이프는 불~~~내장이 거의 없어서 생선 살은 많아요
광어처럼 눈이 위에 둘 다 있어서 재미나게 생겼어요 ㅎㅎ

​반찬은 특별히 이게 최고다 할만한 게 없어요...무난히 곁들이기 좋은 정도입니다...
역시 백반기행은 중간 이상은 하는 걸로~~

 


일력생선
전북 군산시 구영5길 66-6
영업시간 11:00~21:00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주차불가능
(주차장 따로 없음 길가에 노상주차가능...이모님이 가능지역 설명해주심)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