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맛집/서귀포 연탄구이 오겹살정식 도우미식당

2021. 12. 8. 21:00먹거리

반응형
SMALL

제주맛집추천 / 도민맛집 / 오겹살정식 / 도우미식당

 

제주여행에 뻬놓을수 없는 식도락~~

제주는 수산물 먹거리도 많지만 제주돼지도 유명하죠

제주유명 삽겹살집 가면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흑돼지 오겹살은 육지 저렴한 소고기값이랑 맞먹을 정도...

예전에 처남이 놀러와서 흑돼지 오겹살 실컷먹었더니 20만원 ㅋㅋ

흑돼지는 아니지만 제주산 오겹살 저렴하게 먹을수 있는 도민 맛집을 소개합니다

서귀포 도우미식당~~

 

입구

생각없이 지나가면 식당인지 주택인지 ㅋㅋ

식당간판 클라스 보세요. 바닥에 던저놓음

그렇지만 나름 유명해서 대기를 해야한다는 반전!! 저녁은 예약필수~~

바쁜 와중에 또 짬을 내셔서 식당에서 사용하는 웬만한 채소들은 직접 키우시는 걸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오전 11시 40분 도착했습니다. 대기 3팀 전부 도민 ㅋㅋ

20분 내외 기다렸다가 입장했어요

숯이나 가스불이 아니라 제주에 흔치않은 구공탄을 사용합니다... 

가스불에 구워도 맛있는 오겹살을 연탄에 구우니 얼마나 맛있게요 ㅋㅋ

자리에 앉으면 맬젓을 연탁불위에 딱~~

김치 무생채 파무침 어묵을 한판에 다 얹어 줍니다

초보티 팍팍내면 사장님이 바쁜와중에 오셔서 굽는거 살짝 도와줌 ㅎㅎ

반찬은 더 없고 정식이라 밥이랑 국 고기와 쌈채소를 같이 주네요

짜지 않고 미소된장국 마냥 슴슴하면서 뭉근한 단맛이 나는 얼갈이 배추국입니다.

고기 한쌈에 국물 한숫갈이 완전 찰떡 궁합~~존맛인정!!

 

메뉴판도 없습니다...사장님 3인분이요~~주문끝

오겹살정식 1인분 12000원 (제주산 오겹살 180g)

추가주문 어려울수가 있으니 처음 시킬때 넉넉하게 주문하시면 됩니다...

보통 남자 둘이서 3인분 주문하더라구요...3인분이면 오겹살이 거의 한근

다음엔 욕심안부리고 2인분 시켜야 되겠어요 ㅋㅋ 엄청 배부름

 

역시 제주돼지는 맬젓에 찍어야 제맛인거 같습니다

짭짤한 맬젓에 찍은 오겹살을 김치 파무침 무생채랑 상추에 싸서 앙~~배추국 한숫갈하면 끝!!

아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ㅜㅜ 이번주 한번더 방문해야겠어요

상추드실때 자세히 보셔야 합니다...직접 키우신건지 약을 안쳐서 애벌레가 있더라구요

3마리 잡았습니다... 울집 대장님 놀랠까봐 몰래 애벌레 확인하고 줬어요

모르고 먹으면 단백질 ㅋㅋ

 

관광객 모르는 도민맛집 도우미식당~~이정도면 가성비 최고 아닌가 생각되네요

혹시 방문하실거면 전화로 확인하고 가세요...12시30분에 점심장사 마감했습니다

저녁은 예약필수라고 합니다.

 

 

도우미식당

T. 064-767-2783

서귀포 남원읍 중산간동로 7407

점심 11:00 ~ 14:00 ( 일요일 휴무 )

저녁 18:00 ~ 21:00 ( 저녁은 예약만 가능 )

주차가능 (전용주차장 없음)

옆 건물 농업기술센터에 주차가능. 도보1분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