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품 하나하나 감성가득한 제주 풀베개

2021. 12. 4. 19:45먹거리

반응형
SMALL

제주카페추천 / 감성카페 / 풀베개

 

sns에서 요즘 핫하다는 안덕면 제주감성 가득한 풀베개

입구에서 부터 제주감성이 퐁퐁~~

입구

풀베개...이름에서 벌써 감성이 폭발하는거 같아요

 

내부

밖에서 볼때랑은 다르게 내부는 생각보다 넓직합니다

제주 시골집을 리모델링을 한듯한 카페가 신축건물과는 또 다르게 따뜻한 느낌이네요

 

 

제주전통적인 안거리 밖거리가 있는 두거리건물 이네요

제주의 전통주택은 일자형구조로 안거리에는 부모세대가 밖거리엔 자녀세대가 살다가

자녀가 혼인해서 자식을 낳으면 집안을 주도하는 세대가 바뀌었다는 의미로집을 바꾼다고 하네요

안거리 밖거리는 별개의 부엌과 장독대를 가지고 있어 독립된 취사에 식사도 따로 합니다

한집에 살지만 부모와 자식세대가 분리된 경제 단위인거죠....독립아닌 독립 ㅎㅎ

 

밖거리에서 커피를 받아서 안거리에서 여유를 즐겨봅니다

스윗풀베개랑 아메리카노

시그니처 메뉴인 스윗풀베개는 연유가들어간 차가운 우유위에 샷을 살짝 얹어주네요

섞지 않고 샷이랑 우유룰 같이 먹는게 좋다는 사장님 설명~~

달달한 우유랑 진한 샷이 아인슈페너랑 비슷한 맛이 납니다

풀베개는 커피보단 감성을 먹으로 오는 곳이라 맛이 중요하진 않지만 커피도 충분히 맛있네요 ㅎㅎ

 

시골집에나 있을법한 소품들이 옷소매에 코를 슥슥닦던 어린시절을 떠오르게 합니다

 

커피맛 보다 감성맛이 강렬한 풀베개...

건물바깥 귤밭이랑 마당도 아기자기 하게 잘 가꿔놓으셨는데 비가 와서 포기했어요

마당은 포기했으나 비때문에 더 따듯하고 감성적인 느낌이 있네요 ㅎㅎ

서귀포 안덕면 풀베개 추천합니다

 

 

 

반응형
LIST